FutureForest
인사말
“지구는 땅입니다.“
우리와 우리의 아들딸들이 살아 갈 유일한 삶의 터전인 이 땅, 지구가 심각하게 파괴되어 가고 있습니다.
저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이 초대로 임명한 지속가능한 토지관리챔피언으로서 “지구의 토지는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다.”라고 확신합니다. 20세기를 살아온 저와 저의 세대들이 더 잘 살기 위해 과도한 경쟁과 욕심으로 지구를 잘 못 관리해서 지구는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못하게 되었고 우리 아들딸들에게 큰 빚과 죄를 지었습니다. 그러한 욕심으로 인해 지구의 땅의 34%가 사막이 되었고 매년 더욱 빠르게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속가능성을 넘어선 지구, 우리와 후손들이 살아갈 땅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미래숲은 사막이 푸른 나무로 가득한 숲이 되고 강이 흐르며 황사 대신 맑은 하늘이 펼쳐져 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되는 꿈을 꿉니다. 이 꿈을 위해 미래숲은 지난 십년간 중국 사막을 찾아가 나무를 심고 사람을 길렀습니다. 중화전국청년연합회와 함께 이동사막이 더 이상 전진하지 못하도록 18km의 녹색장성을 건설했습니다. 이제 사막을 녹색생태마을로 만들고 지구살리기생태원사업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이 길이 우리가 후세대들에게 사죄하는 길이며 마땅히 지금 행동으로 실천할 일이라고 믿습니다. 사막에 나무를 심고 지구를 살리는 일은 국경과 세대를 초월하여 우리 아이들이 살 수 있는 땅을 그들에게 들려 주는 것이며 인간과 지구가 다 같이 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20세기가 지구의 지속 가능한 토지관리에 실패한 역사라면 지금부터 시작될 100년은 여러분들과 함께 할 아름다운 녹색 역사의 시작입니다.